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쥐젖이 생기는 이유 제거방법 알아보기

by dailysiawase 2019. 10. 12.

쥐젖이 생기는 이유 제거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쥐젖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쥐젖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꺼라고 생각 합니다.



쥐젖 이란 피부 섬유종 혹은 스킨태그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로는 우리 피부의 섬유질이 비정상적으로 그 부위가 커져서 나타나는 피부섬유종을 쥐젖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보기에는 좀 흉해도 통증이나 특별한 고통은 없는 것이 쥐젖 이랍니다.



그리고 쥐젖 은 여성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중 노년층에서 많이 쥐젖이 생긴 답니다.



지금 까지 쥐젖이 생기는 이유가 특별히 알려진 것은 없지만  쥐젖이 생기는 부분은 광범위한편 입니다.




쥐젖이 잘 생기는 부위는 목부분이나 눈꺼풀 겨드랑이 사타구니등 에 많이 나타나며 외관상 보기에도 별로 좋지 못하고 어떤 분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주의로 쥐젖이 자꾸 퍼지는 경향이 잇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쥐젖이 생기는 이유 중에서 제일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것이 비만 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쥐젖은 나이가 들수록 많이 생기기도 하지만 갑자기 살이 많이 불어나거나 임산부에게서도 쥐젖이 많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저도 갑자기 살이 찌면서 쥐젖이 목주위에 생기기 시작해서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몸무게를 좀 줄이고 나니  쥐젖이 많이 없어지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아직 잔잔한 쥐젖이 목주위에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엄청 스트레스도 받고 짜증이 났었는데 그나마 큰 쥐젖은 많이 없어져서 불행중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가 노화의 영향이 제일 크다고 하지만 비만도 무시할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가 노화중의 일부라고 하니 기분이 좋지는 않습니다 나이드는 것도 아쉽고 서러운데 이런 쥐젖 까지 속을 섞히다니 늙어간다는 것이 서글프기도 합니다.




그나마 쥐젖 은 가려움증이나 통증은 없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보기에도 힘든데 아토피 처럼 가렵기까지 하다면 정말 속상 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쥐젖이 생길때 많은 분들이 쥐젖의 제거방법 으로 택하는 것이 손톱으로 뜯어 내거나 실면도를 하시거나 손톱깍이로 제거를 하십니다.




이렇게 쥐젖을 제거하면 세균등에 감염이 될수도 있고 더 번지는 수가 있기도 합니다 손톱깍이를 사용할 경우 환부나 손톱깍이를 잘 소독을 하셔야 합니다 쥐젖 의 제거방법 으로는 병원에서 레이저로 제거가 가능 합니다 작은 쥐젖은 레이저로도 가능 하지만 너무 큰 쥐젖 은 절개를 해서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쥐젖은 재발 가능성도 높아서 계속 반복을 할수가 있습니다.



 쥐젖을 집에서 제거 하실때는 사과식초나 레몬식초 티트리 오일등을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식초/오일을 솜에 묻혀서 쥐젖 부위에다 붙히기를 10일에서 한달정도 꾸준히 하시면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좀 따가울수도 있지만 쥐젖을 없애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