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 없는 날 이사 모음

by dailysiawase 2019. 9. 18.

손 없는 날 이사 날짜 모음 알아보기

 


이제 무더위도 끝나가고 선선한 가을 바람이 아침 저녁으로 부네요 그럼 많은 분들이 이사나 결혼식등 집안에 행사가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이럴때 어르신들이 많이 보는것이 손 없는 날 을 잡는 것이랍니다.



그럼 손 없는 날 이란 무엇일까요??




손 없는 날 은 우리 나라의 오랜 전통인 민간신앙과도 비슷한 것이랍니다 어떤 행사나 일을 치룰때 간혹 결혼이나 이사 집수리 개업식 등등 중요한 행사를 치루기전에 길일을 알아보는 것이 손 없는 날 입니다.



손 이라는 단어는 귀신이라고 알려지기도 하는데 아주 부담스러운 손님을 손 이라고도 합니다 그럼 손 없는 날 이란 귀신이 없는 날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쉽습니다.



부모님이나 주위 어르신들이 큰일을 앞두고 손 없는 날 을 자꾸 챙기시는 것은 어떤 일이 있어도 자손들에게 손실이나 손해가 생기는 일이 생길까봐 염려해서 하시는 말씀들이니 그냥 좋게 받아들이셔도 좋으실듯 합니다.




그럼 손 있는 날은 손 없는 날 의 반대가 되겠지요? 손 있는 날이란? 손해나 손실등 안좋은 일들이 생길수 있고 악귀와 귀신으로 부터 해를 당할수도 있는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토속적인 정서가 담긴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종합을 해보자면 손 없는 날 은 길일이고 손 있는 날 은 흉일 이라는 내용이랍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 에게는 이런 내용을 다 지키고 산다는것은 무척이나 힘들고 시간적인 여유도 없는 것이 사실 입니다.



손 없는 날 만을 찾아서 이사나 행사를 할수도 없으니 그냥 참고 정도만 하시구요~~ 저희는 예전에 이사할때 마다 어머니께서 손 없는 날 이사를 못하게 되면, 밥해먹는 밥통을 먼저 집안에 들여 놓으라고 하셨답니다~ 시간이 되면 이사전에 미리 갖다 놓고 아니면 이사 당일 다른 물건을 갖다 놓기 전에 꼭 밥통부터 가져다 놓으라고 하셨답니다.



**손 없는 날 이사 모음 **

 


그 이유는 이사 하는날 밥통을 먼저 가져다 놓으면 식복이 생기고 재물을 얻는다고 합니다, 미신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어르신들이 걱정이 되서 하시는 말씀이고 그렇게 힘이드는 일도 아니고 해서 그렇게 하고 있답니다.



손 없는 날 이라든지 귀 신이라는 단어 같은것이 이 시대에 참 맞지는 않는다고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어르신들이 그런 말씀을 하실때는 그냥  마음 편하게 그렇게 해드리는 것도 생활의 센스??라고 생각 합니다.다 자식들에게 조금 이라도 해가 갈까봐 하시는 소리다 생각하시면 마음이 좀 편하답니다.



그럼 손 없는 날 은 ?손 없는 날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손 없는 날 은 음력으로 계산 하시면 됩니다 음력이란? 달력 부분에 보시면 큰 숫자 밑에 작은 숫자로 날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걸로 보시면 됩니다,요즘 어린 분들은 음력이 뭔지 모르는 분들도 많은것 같아서 알려 드립니다~



손 없는 날 은  항상 매달 음력 으로 알아보면 9-10일  19-20일 29-30일 이랍니다 쉽게보면 마지막 숫자가 9나 0으로 끝나는 숫자 입니다. 생각보다 손 없는 날 알아보는게 쉽습니다. 항상 변하지 않는 숫자이니 기억하시기 쉽습니다~

그럼 언제든 이사 나 행사등에 이것만 기억을 해놓으면 편하답니다, 그이상으로 너무 깊숙히 들어가면 머리아프고 피곤해지는듯 합니다~


그럼 2019년 9월 손 없는 날 은?? 음력 7.8.17.18.27.28일이 손 없는 날 입니다 그리고 10월 손 없는 날 은 7.8.17.18.27 음력 입니다.




11월 손 없는 날 은 음력 5.6.16.25.26일이 손 없는 날 이며. 12월은 음력 5.6.15.16.25일이 손 없는 날 이랍니다.그리고 위의 도표는 모든 방향으로 이사 하려고 할때는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9.10.19.20.29.30음력으로 보시면 됩니다.



손있는날 도표는 동 서 남 북 어느 방향으로 이사를 가실때 손 있는 날을 표기해둔것이니 그날을 피해서 가시면 됩니다.저는 이것저것 너무 머리가 복잡해서 그냥 모든 방향으로 괜 찮은 손 없는 날 만을 참고 삼아서 이사나 개업등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일을 실행에 옮기고자 할때는 자기의 주장과 생각대로 하시면 제일 좋지만 우리나라 정서가 아직은 주위 분들의 걱정을 무시할수 만은 없습니다, 그래도 옛말에 좋은게 좋다고 하니 손 없는 날 을 잘 살펴보시고 이사나 큰 행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