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by dailysiawase 2019. 8. 29.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대상포진---대상포진이란 어릴때 수두를 일으켰던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되면 신경을 타고 올라와서 피부나 신경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과거에 수두병력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대상포진의 위험성에 있는 것입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면역력이 약해지는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나타나며 과로와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서 많이 증상이 나타 납니다 요즘은 20-30대의 젊은 분께도 증상이 많습니다.



그럼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은??

일단 대상포진 초기증상 으로는 발열과 두통 신경통 가려움 등과 통증 부위에 물집이 생기며 띠모양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점이나 물집이 신경절에 숨어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질때 붉은 수포성 발진과 통증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초기증상 과 단순포진 초기증상에는 차이점이 조금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은??

몸통이나 얼굴등에 증상이 보통 나타나며 몸을 절반으로 봤을때 한쪽으로만 주로 나타납니다  몸에는 가로줄 띠모양으로, 팔다리에는 세로줄의 띠모양이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입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은 거의 재발이 없으며 계속 아픈것도 아니고 간헐적인 통증만 있습니다.




그럼 단순포진은??입이나 성 기 항문주변 등 특정한 상태 없이 여러곳에서 물집이 발생하고 조금만 피로해도 재발되며 통증은 대상포진에 비하면 훨씬 강도가 약하며 상처가 난것처럼의 경미한 통증에 가깝습니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의 원인을 종합해보면-- 외상 척수종양 악성 임파종 면역력약화 대상포지 바이러스가 주원인이며 중요 증상으로는 통증 피부발진 홍반 수포 농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초기증상 은 가을이 찾아오는 환절기에 더욱 심해집니다.



그리고 대상포진 치료방법은 보통의 경우에는 발진은 시간이 지나면 수포로 변했다가 일주일이나 열흘쯤 지나면 딱지가 지고 보통 2주에서 한달정도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면역력이나 체력이 많이 저하되어 있을때는 통증과 가려움 저림 배탈 오한등이 심해지므로 될수있으면 초기증상이 보이는 3일안에는 병원을 가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얼굴등에 대상포진 초기증상 이 나타난다면 그날 바로 병원에 가셔서 조기치료와 적절하게 치료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 심한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아니시라면 집에서도 치료는 가능하십니다 .





대부분 대상포진 은 평생에 한번정도 발생을 하지만 2-3회 하시는 분들도 가끔 계시다고 하니, 면역력에 신경쓰고 적절한 수면과 운동으로 대상포진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